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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용선생] 요즘 핫한 용용선생 창업 추천 본문
용용선생
안녕하세요 용용선생입니다.
브랜드 ‘용용선생’은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만든 브랜드입니다. 많은 이들의 정성이 들어간 만큼
F&B시장의 진보는 물론 소비자분들 또한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으리 고대하는 바 입니다. 외식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만큼 안주하지 않고 불철주야 노력하겠습니다.
덧붙혀 근래에 가맹점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브랜드 ‘용용선생’은 오랫동안 존속 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Franchise)를 목표로 하여 기획된 브랜드입니다. 그렇기에 보다 탄탄한 브랜드 설립을 위하여 무분별한
입점을 제한합니다. 내부적으로 설정된 명확한 평가의 기준을 바탕으로 입점을 허락하고 있는 상황이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Hello, This is General YongYong. General YongYong is a brand created by experts from different fields. Many people have put their utmost efforts into it, so I look forward to seeing the progress of the F&B market as well as the new experience for consumers. As I lead the trend of the restaurant market, I will try my best not to be complacent.
용용선생 이야기
용용선생은 1930년대 홍콩만이 가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영국의 지배를 받던 시기의 홍콩은 서양의
문화와 결합되어 새로운 분위를 자아냈고, 영국 신사들이 격식 없이 캐주얼하게 즐겼던 홍콩 뒷골목의 주점들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용용선생으로 걸어 들어올 때, 현실에서 벗어나 어딘가 새로운 공간으로 옮겨진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 공간 속에서 재미있는 메뉴들과 바이주를 캐주얼하게 즐겨보세요.
메뉴
Yong-yong signature mala yukhoe and 18-hour marinade fried pepper crunching oil. And black pepper pork belly, black bean rice cake stir-fried, seasoned coriander, and crab meat egg soup. Tapas-style menu, which is popular in night markets in Hong Kong, serves mainly small plates.
용용 시그니쳐 마라육회와 18시간 마리네이션하여 튀겨낸 고추바삭 유림기. 그리고 등장하는 흑후추우삼겹, 블랙빈바지락볶음, 고수무침 그리고 게살계란탕. 홍콩 현지의 야시장에서 자주 먹었던 메뉴들로 작은 플레이트 위주로 음식이 나가는
타파스 스타일의 메뉴.
드링크
‘Pioneer of Kaoliang Liquor Culture’ – Yongyong is represented as a pioneer of Kaoliang Liquor culture. Although Kaoliang Liquor is very strong, its special scent adds flavor to the food, creating a deeper taste. If the high alcohol content is too high, we recommend low-density baiju ‘Asaganyeol’, baibol based on baiju, or Yeontae orange baibol
‘고량주 문화의 개척자’ – 용용선생은 고량주 문화의 선구주자로 대표됩니다. 고량주는 도수가 높지만, 그 특별한 향이
음식의 풍미를 더해 더욱 깊은 맛을 자아냅니다. 높은 도수가 부담된다면 낮은 도수의 바이주 ‘아사간열’이나, 바이주를
베이스로 한 바이볼 혹은 연태밀감주를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
Retro-glam interior creates an atmosphere of Hong Kong’s back alleys where dark-colored wood, forest green- olored
tile accent, red neon sign and grid pattern’s British culture of the 1930s are fused. Servers wear black China Kara shirts with Western style, central jabarachang and neon signs give off the atmosphere of Hong Kong’s back alleys, and subtle candle-like lighting adds to the charm of the times when funky jazz was enjoyed. The menu is designed in the style of engraving, and the Western and Oriental harmonize to create an exotic atmosphere.
레트로 글램(Retro glam-복고풍의 화려한)의 인테리어로 – 짙은 컬러의 우드, 포레스트 그린컬러의 타일 액센트, 붉은 네온사인 그리고 격자패턴의 자바라 1930년대의 영국문화가 융합된 홍콩 뒷골목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서버들은 서양스타일이 가미된 블랙 차이나 카라 셔츠를 입고 있고, 중앙의 자바라창과 네온 사인은 홍콩 뒷골목의 분위기를 발산하며, 은은한 촛불 같은 조명은 펑키 재즈를 즐겼던 시대적 매력을 더해줍니다. 메뉴판은 판화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서양과 동양이 조화되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창업의 목표
점주님들이 돈을 버는 것이 가장 첫 번째입니다.
용용선생의 모든 매장은 하나도 빠짐없이 장사가 잘되어야 합니다.
그게 용용선생 점주님들의 성공이기도 하지만 저희들의 성공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꼭 장사가 잘되어야 하고, 그렇게 만들 것입니다.
높은 성공률을 위해서는 날카로운 기준들이 필요합니다. 때론 이런 기준들이 불필요하고 오히려 비효율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늦더라도 단단하게 나아갑니다. 이런 점에서 저희와 함께하는 건 꽤나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무조건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저희들은 누구보다도 깊이 고민하고, 시장을 분석하며, 빠르게 실행하기 때문이죠. 또한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결코 타협하지 않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긴다면 저희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같이 고민하시죠, 문제에 대한 인식만 명확하다면 분명 해결책은 있으니까요. 저희들은 진정으로 모든 매장이 성업하는 것을 가장 첫 번째로 생각합니다.
창업비용
용용선생의 창업 투자비용은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허투루 사용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소위 ‘명품’이라고 일컬어 지는 제품 들에는 보이지 않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누적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고 단단하죠. 그 가치의 간극은 시간이 지날수록 배가 되고 그 이상의 값을 합니다. 창업은 오랜 기간동안 모아온 소중한 자산을 담보로 하는 일입니다. 투자비용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죠. 하지만 멀리 볼 수 있는 안목과 선택이 더욱 중요한 영역입니다.
직영점
용용선생은 직영점을 1년이상 테스트하면서 브랜드를 최적화 해왔습니다. 또한 각기 다른 상권(복합상권, 유흥상권, 오피스상권)을 선정하고 출점하여 상권 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용용선생은 점주님들이 마주할 수 있는 여러가지 변수들을 사전에 검증합니다.
기술력
높은 요리 스킬과 유분이 많은 재료를 중심으로 하는 중식 특성상 간소화와 소스화가 어려운 점이 큰 과제였습니다. 하지만 용용선생의 숙련된 개발자들은 결국 소스화라는 과제를 풀어냈으며, ‘중화화구(웍)’가 아닌 누구나 사용가능한 조리도구 ‘가스레인지(간택기)’를 채택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교육
아주 중요합니다. 단순히 개발실에서만 진행되는 이론교육이 아닌 직영점에서의 실전교육(바쁜 시간대를 경험해봐야 현장 적응이 가능)을 최소 15일간 진행합니다. 또한 오픈 이후 슈퍼바이저 2인이 각각 7일(주방), 3일(홀) 내외로 파견되어 운영이 흔들리지 않을 때까지 조력합니다.
인테리어
용용선생의 인테리어는 높은 수준의 세부를 필요로 하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용용선생은 최고의 인테리어 업체와 오랫동안 협업해왔습니다. 그 덕분에 높은 퀄리티의 인테리어를 가장 합리적 비용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메뉴개발과 마케팅
마케팅은 가장 중요합니다. 마케팅 능력이 곧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지속적인 마케팅의 근간은 마케팅 컨탠츠. 즉, 메뉴개발입니다. 저희는 형식적인 신메뉴를 개발하지 않습니다. 마케팅에 있어 메뉴 컨텐츠가 가장 중요한 영역이기 때문이죠. 용용선생은 새로운 컨텐츠 제작을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하며 그 분야에 노련한 집단입니다.
유행성 아이템일까?
단순 컨셉이 아닌 카테고리의 확장은 시장에서의 포지션이 명확합니다. 용용선생은 유행에 편승하는 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장르의 선구주자입니다. 이제는 일식주점(이자카야), 한식주점(포차)를 지나 중식주점(용용선생)의 차례입니다.
-2000년대에 들어온 일식주점 이자카야
-2010년대에 시작된 한식주점 포차
-그리고 현재 2020년대 중식주점 용용선생
유행성 아이템이란 특정 메뉴만을 내세우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가령 대왕카스텔라, 벌집아이스크림, 껍데기전문점들을을예로 들 수 있죠. 자칫 한 가지 메뉴만을 전문점으로 할 경우 신메뉴 출시(새로운 컨탠츠)의 한계로 급속도로 내리막을
걷게 됩니다. 반면, 용용선생은 중식이라는 카테고리 속에서 무궁무진한 메뉴 개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용선생은 오히려 유행성 아이템이 아닌 한 시대를 이끌어갈 장수 브랜드입니다.
창업전략
좋은 A급 상권과 입지는 장사의 성공률을 높혀줍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무조건 A급 상권만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과도하게 비싼 권리금과 월세는 점주님의 수익을 감소시키기 때문이죠.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들의 첫 번째
목표는 ‘점주님들이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사의 투자관점과 부동산의 투자관점 – 이 둘을 고려한
창업 전략을 제안드립니다.
코로나는 외식업계의 큰 위기이지만 신규창업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입니다. 좋은 매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A급 메인 상권들은 구조특성상 권리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B급에 위치한 대장자리
(B급 중에서도 평수가 크고, 입지가 좋은)들은 상당히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지금 이러한 매물들을 공략해야 합니다.
“A급 자리에서도 장사가 안되는데 B급에서 되겠어?”라는 의구심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력적인 브랜드 컨셉과
지속적인 마케팅은 오늘날 상권보다도 중요한 경쟁력입니다. 이는 용용선생만이 가진 경쟁력입니다. 또한 코로나는
결국 종식될 것이고 상권은 살아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매출 상승은 물론이고 권리금 또한 상승하게 되죠. 그중 평수가
크고 입지가 좋은 B급 대장자리의 권리금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투자가 망설여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일 수록 더 많이 학습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감한 선택이
필요하죠. 오히려 지금이 투자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이 아닐까요? 코로나는 반드시 종식될 테니 까요.
창업 요건
용용선생은 상권특성상 확장성이 제한됩니다. 치킨집, 편의점, 카페의 경우 1,000-2,000개 정도도 입점이 가능하지만
용용선생은 100-200개에 제한되죠. 그렇기 때문에 창업기준과 운영요건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저희들이
열심히 하는 만큼 발맞춰 주실 있는 관계를 소망합니다. 단순히 저희를 돈 벌이로만 보는 분들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가령 오토매장을 돌리는 건 불가합니다. 점주님들이 교육기간을 100% 수료해야 합니다. (단, 점주 외의 운영책임자가
있는 경우는 별도 논의) 또한 근래에 속칭 ‘권리금 장사꾼’분들의 문의가 상당히 많습니다. 무권리 자리에 뜨고 있는
브랜드를 개설하여 권리금/매매차익만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불가합니다.
용용선생이 점주님들에 대해서도 기준을 두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점주님의 마음가짐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성공은 ‘브랜드x상권x운영자’이기에 저희와 결이 같은 좋은 파트너 선정을 가장 핵심으로 두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저희들에게 맡기시면 됩니다. 상권도 함께 찾으면 됩니다. 다음 스텝을 함께하실 ‘창업에 진심인’ 점주님들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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