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데이트

[솥이랑 감자탕] 창업 방법과 비용은 어떻게 될까? 본문

창업아이템

[솥이랑 감자탕] 창업 방법과 비용은 어떻게 될까?

창업지킴이 2024. 8. 8. 09:48
반응형
감자탕 외길 노하우가 녹아 있는 솥이랑 감자탕

 

평택 등 맛집 "배다리 감자탕"이 이제는 1호점을 시작으로 

"솥이랑 감자탕"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합니다.

 

직장인 시절 저의 첫 창업은 20년 전 프랜차이즈 감자탕 집 가맹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도 가맹점주님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힘들고,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독립 매장으로 감자탕을 오픈하면서 저만의 매장 저만의 맛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배다리 감자탕"을 만들고 "줄 서서 먹는 맛집" 이란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또한 여러 직영점을 운영하고 창업이 필요한 지인들의 전수창업으로 오픈해 드렸습니다.

 

그분들 또한 벌써 5년, 10년 동안 꾸준히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가맹점, 개인 매장 전수 창업 그리고 프랜차이즈사업을 하는데 20년이란 시간 이 걸렸습니다.

맛집이란 개인 매장에서 제대로 된 시스템을 정비한 프랜차이즈로 탈바꿈하는데

1년이란 시간이 걸렸습니다.

 

솥이랑 감자탕

솥이랑 감자탕의 상호는 시그니처 메뉴인

가마솥 감자탕의 "솥"과 "탕"의 합성어입니다.

 

가마솥에 담긴 정성과 깊은 맛

기본에 충실한 조리법으로

돼지뼈와 각종 야채를 담아 우린 정성 담은 국물과

20년 노하우가 담긴 양념이

솥이랑 감자탕이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단골손님이 많은 매장

솥이랑 감자탕은 평택 맛집으로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맛집의 기본은 단골손님입니다

TV나 방송, 유튜브에 나와 한 번 호기심에 방문하는 매장이 아닌 재방문이 이뤄지는 매장이어야 합니다.

 

솥이랑 감자탕은 한번 온 손님은 

꼭 다시 찾는 재방문율이 높은 매장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

 

20년 동안 감자탕짐을 운영하면서 글로벌 금융위기, 코로나 19등 수많은 경제위기를 지나왔습니다.

 

하지만 감자탕집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1등 메뉴로, 계절적 영향이 없고, 불경기에도 싸고 푸짐한 양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습니다.

 

솥이랑 감자탕은 10년, 20년이 지나도 유지되는 1등 감자탕 브랜드입니다.

 

술 한잔 먹기 좋은 감자탕집

솥마루 감자탕은 점심 장사뿐만 아니라 저녁 술 손님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단순히 식사만 하는 매장이 아닌 술 한잔 하기 좋은 다양한 매력을 지닌 식당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외식 메뉴

감자탕은 오랜 시간 한국인에게 사랑받아온 음식입니다.

점심 식사는 물론 저녁 술안주로도 인기가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이고

어린이부터 청년 장년층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메뉴입니다.

 

유행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

매년 반짝 유행하고 없어지는 창업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손님들이 잠깐 호기심에 방문하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솥이랑 감자탕은 10년 후에도 꾸준히 사랑받을 창업 아이템입니다.

 

단순한 메뉴구성

감자탕 전문점은 돼지뼈를 활용한 전문 음식을 만듭니다.

이것은 전문점의 장점이 극대화된 창업 아이템입니다.

전문 음식점으로 재료의 회전율이 좋고 로스율이 적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새벽까지 찾는 메뉴

아침 해장국, 점심식사, 저녁 술안주, 새벽 해장까지 하루 네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업종입니다.

외식업 중 24시간 손님이 들어오는 유일한 업종은 감자탕집입니다.

 

간편한 조리방식

솥이랑 감자탕은 20년 감자탕 노하우로 쉬운 조리,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정비하였습니다.

초보 다죠 쉽게 운영 가능한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눈에 띄게 높은 저녁 매출

솥이랑 감자탕은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 매출이 특히 높은 매장입니다.

가마솥 감자탕과 등뼈찜으로 외식, 회식, 모임 등 술 손님이 많아 저녁 매출이 높습니다.

 

상권에 따른 맞춤 운영시간

또한 매장별 운영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상권, 주택가 상권, 역세권, 중심상권 등 상권에 따라 고객의 수요가 달라집니다.

정확한 상권분석으로 최적의 매출이 나오는 영업시간대를 정하여 운영하도록 합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모두

코로나 19 이후 급격히 늘어난 배달 주문, 매장을 찾는 포장손님들로 꾸준히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배달과 방문 고객을 모두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솥이랑 감자탕입니다.

 

솥이랑 감자탕의 매출구조

 

8가지 핵심 성공창업전략

 

01. 저렴하고 푸짐한 메뉴구성

 

솥이랑 감자탕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거기에 맛까지 더해 불경기에 강합니다.

소비심리가 위축된 고객들도 쉽게 찾아와 배불리 먹고 나갈 수 있는 저렵하고 푸짐한 메뉴구성을 하였습니다.

 

02. 맛집 브랜드

 

솥이랑 감자탕은 평택지역 5개 매장을 운영하며 이미 지역 맛 집으로 검증받은 브랜드입니다.

20대부터 60대까지 꼭 가보고 싶은 맛 집으로 이미 검증이 끝난 브랜드입니다.

 

03. 하루 24시간, 1년 12달 동안 꾸준한 매출

 

감자탕은 계절 영향이 전혀 없는 매장입니다.

1년 내내 기복 없는 매출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입니다.

또한 아침, 점심, 저녁, 야식까지 하루 종일 꾸준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04. 제대로 된 브랜드를 운영 중입니다.

 

"솥이랑 감자탕"은 한순간 반짝하는 유행 브랜드가 아닙니다.

천천히 꾸준히 운영될 수 있는 창업아이템입니다.

소자본으로 몸만 힘든 창업아이템, 수익률이 적은 창업아이템, 한 순간 유행하고 없어지는 창업아이템, 이제는 그만하셔야 합니다.

 

05. 조리는 쉬우나 특별한 메뉴

 

솥이랑 감자탕은 현재 직영 매장을 운영하면서 조리는 쉽고 맛은 높이는 메뉴를 개발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20년 감자탕 외길 경험으로 누구나 조리교육을 받으면 최고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06. 성공의 방정식을 나눠 드리겠습니다.

 

"솥이랑 감자탕"의 소사벌본점, 평택법원직영점에 입점하여 대박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자리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는 성공방정식을 가맹점주님께 나눠드립니다.

 

07. 2층에서도 경쟁력 있는 창업

 

"솥이랑 감자탕"의 소사벌본점은 2층 무권리 상가에 입점하였습니다.

1층에도 공실상가가 즐비한 상권입니다.

2층에 입점해도 고객이 일부러 찾아오는 매장입니다.

 

08. 다양한 상권에 창업 가능합니다.

 

솥이랑 감자탕은 20대부터 60대는 물론 가족단위 어린이 손님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층으로 인해 다양한 상권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창업하기 9가지 절차로 진행됩니다.

각 진행절차에 맞게 본사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감자탕 프랜차이즈인 "솥이랑 감자탕" 창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은 02-514-8289번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