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데이트

[청년다방] 커피와 떡볶이를 한번에!! 청년다방 창업 본문

창업아이템

[청년다방] 커피와 떡볶이를 한번에!! 청년다방 창업

창업지킴이 2024. 5. 21. 19:17
반응형
즉석 떡볶이와
커피를 함께 즐기다

 

청년다방

 

이색적인 컨셉을 선보인 청년다방은 변화하는 외식 환경과 트렌드 속에서 떡볶이 또한 든든한 한 끼가 될 수 있다는

고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차별화된 전략 브랜등, 가맹점 수의 규모,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즉석 떡볶이 1등 브랜드로 거듭난 

청년다방. 1등 브랜드로서의 자각을 잃지 않고 바르게 시장을 리딩하겠습니다.

 

작지만 처음 가진 내 가게

 

일찍 나와 정성껏 재료를 준비하고 깨끗이 청소하고 또 유니폼을 챙겨 입으면서 손님을 생각하는 그 마음,

가게 구석구석 손길 닿지 않은 곳 없고, 행여 뒤어나온 못 하나가 손님의 옷을 상하게 할까 염려하는

 

처음 가게를 가진, 처음 장사를 시작한, 처음 손님을 기다리는 청년의 그 마음을 떠올리며 저희는 청년다방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즉석 떡볶이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다

 

이미 레드오션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떡볶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즉석 떡볶이가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주목 받은 것은

3년 전 입니다. 하지만 청년다방은 떡볶이와 별개인 메뉴로 즉석떡볶이를 탈바꿈하면서 단순히 분식으로 가볍게 먹는 

메뉴를 넘어서 분식의 명품화를 만든 것입니다. 앞서 진출한 떡볶이 프랜차이즈들과 경쟁하기보다 대표적 프랜차이즈가 없었던 즉석 떡볶이 시장을 개척하여 청년다방은 명품 즉석 떡볶이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고, 더불어 새로운 메뉴

구성과 감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즉석 떡뽁이걔의 프리미엄 바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청년다방 즉석 떡볶이

 

청년다방 즉석 떡복이의 가장 큰 특징은 30Cm 길이의 떡볶이 떡을 자르지 않고, 즉석에서 기호에 맞게 잘라 먹도록해 

시선을 잡아 끕니다. 기존 떡뽁이보다 약간 굵은 밀떡으로 쫀득한 식감에 먹을 때 가래떡처럼 입으로 잘라 먹거나 가위로

잘라 먹도록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는 이미 청년다방 떡볶이 떡을 냄비 위로 길게 들어 올려 가위로 자르는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청년다방만의 복고풍 인테리어

청년다방은 특히 복고풍 인테리어로
별다른 홍보 없이 고객들에게 각인된 케이스로 유명합니다.

매장 외관부터 '다방'이라는 이름과 복고스러운 글씨체가
잘 어우러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청년다방만의 B급 분위기가
풍겨져 나옵니다.

매장 내부 또한 7080 세대에게 익숙한 포스터 액자들로
중장년층에게 향수를 자극하고, 유머러스한 카피들로
젊은층에게는 들어가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프리미엄 떡볶이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색다른 메뉴 구성

차돌박이를 넣은 차돌떡볶이와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서 올려주는 통큰오짱떡볶이는 오징어
다리 부분이 마치 꽃술처럼 보여
메뉴가 제공되는 즉시 침샘을 자극하는 것 뿐만 아니라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하여 즉석떡볶이계의
프리미엄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가맹점 양도양수

젊은이들에게 인기 많은 청년다방에 창업에 관심과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과 

02-514-8289 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